경기도, 도내 중소기업 대상 ‘산학연 연계 소그룹’ 모집

산학연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에서 2016년 중소기업 R&D기획지원 사업 중 하나인 ‘산학연 연계 소그룹’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과제 기획지원 프로그램인 산학연 연계 소그룹은 기업체에서 개발하고 있는 기술을 대학이나 연구소 등 외부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사업으로 기술개발의 타당성 분석과 사업 가능성을 평가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돕는다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도는 이번 지원에서 과학기술 전 분야에 대하여 45개 과제를 선정하고 1그룹 당 4백만원 이내에서 연구 활동을 지원, 우수 결과물을 도출한 3개 과제는 하반기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으로 연계하여 과제당 1억 원 이내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선정된 소그룹은 구성원 간 기획외희, 자문 컨설팅, 과제 연구에 필요한 전문가 강연, 특허 분석 및 시장조사 등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 과제 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도 과학 기술과 관계자는 “소그룹 활동으로 기업을 지원한 결과 지식재산권 출원, 기술전을 통한 제조 기술력 확보 등 다양한 개선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하며 “R&D기획 역량 강화교육도 진행되는 이번 활동에 산학연 협력에 수요를 갖고 있는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그룹 활동은 2012년부터 진행되어 86개 기업에 기술개발 기획 역량 강화를 지원하였으며 R&D사업 43건 255억원 유치, 고용 72명, 특허출원 40건 등의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운영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직접 진흥원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되며, 오는 2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