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소기업지원시책 강화로 기업 경쟁력과 자금난 해소 노린다.

기업경쟁력

고양시는 10일 올해 기업 경쟁력 및 자금난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지원시책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는 그간 기업이 은행에서 운전자금을 융자 받을 때 3억 원 범위 내에서 1년 거치 3년 균등상환으로 지원한 바 있으나 올 해부터는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기업의 자금난 해소 등을 위하여 업체당 3억원 범위 내에서 2년 거치 3년 균등상환 조건으로 확대하여 이자차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최근 2016년도 중소기업 경쟁력 및 자금난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 육성기업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2015년도 기금수입과 지출결산, 2016년도 자금운영계획, 2016년도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계획, 2016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운전자금 융자은행 협약체결 등 모두 4건을 원안대로 통과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시에서는 관내 8개 시중은행과의 협약을 통한 이자차액보전 계획을 밝혔다.

협약을 통하여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자 차액을 7억 원을 보전할 계획으로 기업인들이 2016년도 은행으로부터 융자를 받게 되는 융자금은 약 230억 원으로 추산된다.

한편, 고양시에서는 법률, 세무, R&D 기술, 지적재산권, 법무, 경영애로자문, 디자인컨설팅 등 각종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 공모를 통한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를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