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 2015년 연구인력지원 성과 발표

NST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서울 삼정호텔에서 11일 ‘2015년 기술혁신형 중소·중견기업 연구인력지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상천 NST 이사장과 천영길 산업통산자원부 산업기술정책과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표회에서는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공기관들의 그간의 성과를 공유, 산업기술 유공자들을 격려하는 등 행사가 진행되었다.

그 동안 NST와 산업부는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중소·중견기업 신규인력 채용’과 ‘공공연구기관 연구인력 파견’ 등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지원을 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중소·중견기업에는 파견인력 표준급여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대 3년간 지원, 파견인력에게 인사우대 및 파견수당,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는 등 올해 총 225개 기업에 233명의 연구인력을 파견하였고 신진 석·박사 신규인력 채용 시 중소·중견기업에게는 기준연봉의 50%까지 최대 3년간 지원을 올해 334개 기업에 358명의 연구인력 채용을 도왔다고 밝혔다.

지원받은 기업들의 평균 매출액이 지원 전과 비교하여 113억언 증가한 것으로 한국 전자통신연구원이 분석하였으며 직원 1인당 매출액도 평균 3400만원으로 증가했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우수 지원 사례 발표 및 유공자 포상도 진행되었으며 중소·중견기업 인력지원 우수성과를 묶어 성과사례집을 발간하는 등 전시회도 마련되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