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신보, 부산・경남은행 업무협약 통한 기술이전 연계 기술금융 활성화

기술금융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이 부산은행・경남은행과 5일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이전 연계 기술금융을 활성화하고 협약보험을 출시할 것이라고 4일 밝혔다.

이전까지 기보와 거래하였던 기업들에게만 ‘기술이전 매칭시스템’을 통한 공공 연구개발(R&D) 기술을 제공받았으나,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 경남은행과 거래하고 있는 기업도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공공 연구기관에서 개발한 기술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앞으로 두 은행은 기술수요 접수창구를 마련하고 기술이 필요한 기업들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업의 기술수요에 대하여 기보에서 파악하여 기술이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방식으로 기업들에게 기술지원을 하고 기술평가를 거쳐 기술이전과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용보증기금에서도 은행에서 추천한 중소기업에게 매출채권보험을 지원, 보험료를 10%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에서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이 기업자금대출을 이용할 경우에 금리를 우대해 줄 것이라 전했다.

매출채권보험이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판매 시 외상대금 회수에 어려움을 겪어 발생하는 손실금을 신보가 보장해주는 공적보험제도다.

기보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모든 은행으로 확대하여 기보가 기술수요 정보의 실질적인 허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하며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우수기술이 지역기업에서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보는 “부산과 경남지역 중소기업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험을 이용하고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