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 내 창업 및 유망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경영안정자금

대구광역시 북구 중소기업지원사무소에서는 대구시와 함께 22일까지 지역 내 창업 및 유망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자금 융자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북구청은 18일 이번 융자사업에 대하여 신용보증기금에서 심사 및 추천을 하고 보증서를 발급하여 시중금융기관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리의 경우에는 기업 신용도 등을 고려하여 대출 취급은행에서 결정하게 된다. 또한 은행 대출 이자 중 1~1.8%를 지원하고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 발급 시에는 보증료의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대출기간은 1년 거치로 취급은행과 협의 후 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세금을 체납 중이거나 금융기관과의 여신거래가 불가능한 기업, 휴·폐업 기업,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00억원 이상인 기업과 같은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 등에서는 융자추천에서 제외되니 유의해야한다.

지원 대상으로는 7년 미만의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창업준비 중인 자이고 물품 구입비, 기업경영 등을 위한 운전자금 용도로 지원이 가능하다. 융자 추천한도로는 유망창업기업은 10억원, 그 외 한도는 개별 기업 당 5억원 등으로 되어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중소기업지원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