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에서는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을 진행한다.

융자규모는 총 40억원이며, 시설개선 및 기술개발 등의 목적으로 지원한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최대 2억원까지지원하며, 연 1.5%(일자리창출 특별지원 1억원 이내, 연리 1.0%)의 이율로 5년 범위 내에서 선택 상환할 수 있다.

연 1.5%는 서울시 자치구 중 최저 수준이다.

지원대상은 동작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은행 여신규정상 부동산이나 신용보증 등 담보능력을 갖춘 업체면 신청 가능하다.

제조업,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여성기업은 우선 지원되며, 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간 고용이 증가된 일자리 창출기업은 1억원 한도 내에서 특별 지원된다.

하지만, 금융보험업, 부동산업, 임대업, 음식점업, 유흥업 등의 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지원대상 선정되면 오는 3월 부터 순차적으로 융자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최근 2개년도 결산재무제표, 납세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다음달 1일까지 동작구청 일자리경제담당관(☏820-1180)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유재용 일자리경제담당관은“동작구의 중소기업융성기금 융자 이율이 자치구 중 최저수준인 만큼 관내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