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솔루션 지원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업무 효율 높인다.

맞춤형솔루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중소기업청에서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 서비스 시연 행사를 16일 개최하고 오는 21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은 중소기업 단체의 회원사가 공동이용 가능한 업무용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하여 온라인 상에 저장하며 해당 단체의 회원사들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을 말한다.

따라서 이번 솔루션으로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 한국화원협회 등 7개 단체 및 조합의 4500개 회원사는 주문, 배송, 재고관리 등 업무용 솔루션 서비스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 동안 중소기업청에서는 중소기업의 정보화지원 사업뱡향을 개별 중소기업의 시스템 구축 지원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기술을 적용할 공동활용 방식으로 전환해왔으며, 특히 2013년부터 서비스를 개시하여 기존 21개 단체가 활용한 바 있다. 또한 이번 행사 이후에는 공예협동, 전기공업 등의 7개 단체가 업무용 솔루션 서비스를 추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재작년부터 작년까지 참여한 조합에서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업체들이 재고관리, 거래관리 등이 실시간 전산으로 관리 됨에 따라 조합 및 회원사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고 있다. 또한 회원사들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청 최철안 생산기술국장은 “경영혁신플랫폼 특화솔루션 활용을 통한 조합 및 회원사들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추후, 더 많은 조합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