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중소기업에 특허 무상개방

삼성전자특허개방 (1) 

26일부터 국내 중소기업이 삼성전자의 2만 4000천 건의 등록 특허를 무상으로 추가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지난 6월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가 미래창조 과학부, 특허청과 협력하여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하여 총 3만 6000여건의 등록특허를 개방해왔다.

이 중 2만 7000천 건의 등록특허를 삼성전자에서 국내 중소기업에 개방했으며 이 중 3000건을 무상 제공해 왔다.

삼성전자는 기존 유상 개방이었던 2만 4000천 건의 모바일기기, 오디오 및 비디오, 통신 네트워크, 가전, 반도체 분야 등 등록특허도 모상 전환할 것으로 밝혀 앞으로 중소기업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무상으로 개방한 특허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daegu)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ccei.cerativekorea.or.kr/gyeongbuk)에서 26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업계는 이번 무상 공개되는 등록특허가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는 전망을 한다고 밝혔다.

특허청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과감한 특허 무상개방이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정부 차원에서도 특허 개방 확대와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