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인도SBI 전대금융 한도증액 계약 체결

전대금융

한국수출입은행이 인도 SBI와 13일 인도 뉴델리에서 아룬다티 바타차리아 SBI행장과 이덕훈 수은 행장이 만나 3억달러 규모의 전대금융 한도증액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대금융이란 수은에서 외국 현지은행과 신용공여한도를 설정, 현지은행은 수은에서 보다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자금을 조달하여 한국기업과 거래관계가 있는 현지기업에게 대출을 해주는 제도이다.

이 제도를 통하여 수은에서 제공하는 낮은 금리와 탄력적인 대출기간의 혜택을 현지은행과 현지기업에서 직·간접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한국기업은 이를 통하여 수출증대와 프로젝트 수주 등 현지에서의 거래를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앞서 수은과 SBI는 7억달러 규모의 전대금융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날 두 은행에서 3억달러 전대금융 한도 증액 계약을 체결하여 총 신여공여한도는 은행간 전대금융 한도 중 두 번째로 큰 규모인 10억달러로 확대되었다.

따라서 플랜트 및 인프라 산업 등과 같이 인도의 중장기 국책사업에 대한 두 은행 간의 협력 폭이 넓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전대금융 한도증액 계약 체결을 통하여 SBI가 수은 자금을 한국 물품이나 서비스를 수입하는 인도 수입자나 한국기업의 인도 현지법인에 보다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히며 국내 기업의 인도 진출과 현지 영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