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과 중진공 협력하여 성장공유형자금 대출 신청 받고 중소기업지원한다.

성장공유형자금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함께 기술성과 미래성장가치가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하겠다고 나섰다.

10일 중진공에서는 총 350억원 가량의 규모로 ‘성장공유형자금’대출 신청을 연중 수시 접수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자금 대출은 투자와 융자의 성격을 결합한 메자닌 금융의 일종으로 중소기업이 발행하는 전환사채를 중진공에서 인수하는 방식이다.

신청대상은 기업공개 가능성이 있으나 창업투자회사 즉 창업주자조합에서 투자하지 않은 중소기업에서만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2년을 포함한 5년 이내이며, 업력이 7년 미만인 기업일 경우 거치기간 4년을 포함한 7년이내이다. 또한 전환사채 발행조건으로 표면금리 1%, 만기보장금리 4%, 인수한도 45억원 등이 필요하다.

중진공은 민간투자시장에서 현재 기피하고 있는 성장단계에 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공유형자금을 지원하여 2009년부터 총 137개 기업체에 3512억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성장공유형 대출에서는 대출기간 중 지원한 기업의 상장 가능성을 보고 중진공이 전환권을 행사하여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였을 때 중소기업은 부채가 줄어들며 자본이 늘어나는 등 재무구조 또한 개선되는 장점이 있다.

이번 대출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중진공 각 지역본부에 방문하여 사전 상담을 거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동식 중진공 융합금융처장은 “성장공유형 대출의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하여 IR 즉 기업설명회 기회 제공과 IPO(기업공개) 교육 등을 통하여 다양한 후속 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원기업의 성장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