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 개성공단 폐쇄 조치 공감하며 입주기업 위한 신속한 지원 촉구

개성공단

중소기업계가 16일 열린 박근혜 대통령 국회연설에 대하여 공감한다고 전하며 개성공단 폐쇄조치에 대해 공감하지만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의 어려움을 전하며 정부의 신속한 지원을 촉구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논평을 통하여 박 대통령의 국회연설에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건설과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는 부분에서 공감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국민 안전과 국가안보에 대한 것이 소중한 가치이기 때문이라고 덧붙혔다.

하지만 중기중앙회는 입주기업의 투자보전과 경영정상화 등 개성공단 폐쇄로 인한 입주기업들의 손해에 대한 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물론 개성공단 폐쇄조치가 개성공단에서 근로하는 근로자들의 신변안전과 국가안보를 위하여 불가피한 긴급조치였다며, 북측의 근본적이 변화를 위한 불가피한 정책결정을 이해한다고 말했다.

현재 개성공단에 124개 입주기업과 5천여 협력기업의 경영활동의 정상화와 근로자의 터전을 이어갈 수 있는 정부의 신속한 지원을 촉구하는 한편, 국회에 계류 중에 있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노동개혁법 등 경제활성화법의 조속한 입법이 이뤄져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계는 지금의 위기를 국민과 더불어 단합된 마음으로 극복하겠다”며 “기업 본연의 경영활동에 더욱 충실함으로써 국가의 어려움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