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혁신제품 유통시장 진입 촉진을 위한 예산 투입

중소기업청마케팅지원

중소기업청에서 2016년에 초기 혁신제품의 유통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지원에 23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31일 ‘2016년도 마케팅지원사업 시행계획'(내수시장 판로지원 전용)을 공고한다. 또한 30일 세부사업에 대한 참여기업 신청 및 접수를 시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에 대하여 중기청은 “창업 및 혁신기업이 어렵게 기술개발을 통해 만든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검증하며 유통 채널을 개척해 나가는 마케팅 과정의 기반을 지원” 한다고 전했다.

사업규모는 중소기업 3500개사, 제품 약 7800개로 마케팅 역량강화와 제품홍모, 구매상담회, 온·오프라인 유통망 진출, 제품 애프터서비스 지원 등 7개 사업으로 나누어 시행될 전망이다.

그 동안 중기청은 공영홈쇼핑, 정책매장, 온라인 몰 등과 같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조성하였으며 내년부터는 이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통합 유통플랫폼’을 가동할 계획이다. 따라서 전국의 16개 아임쇼핑 정책매장을 통하여 창업기업, 소기업 등 약 2600개 사에 판매 및 전시 홍보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스타상품’으로 2015년 사업 참여로 우수한 매출 및 유통망 개척 성과와 성장 가능성을 보인 50개 상품을 선별하여 마케팅 집중 지원을 할 계획이며, 이는 기술개발 사업화 제품의 시장진입 우수사례 창출 및 후발 중소기업의 롤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2016년 마케팅지원사업의 이해를 돕기위하여 내수판로분야 시책 설명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서울을 시작으로 각 권역별로 시책 설명회를 이어 갈 전망이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