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FTA 활용하기 중소기업중앙회가 돕는다.

FAT원산지표기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자유무역협정(FTA)의 활용 지원을 위한 ‘전국 중소기업 FTA활용 촉진대회’를 26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관세청과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중소기업 FTA활용 촉진을 통한 글로벌 시장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중소기업 임직원과 무역관련 종사자를 포함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세계각국과 체결한 FTA를 평가하고 비즈니스 활용 모범사례 공유 및 원산지증명서 간소화의 이해등 중소기업의 FTA 대응 실무능력 향상에 중점으로 진행되었다고 전해졌다.

특히 부품관리에서 설비 원산지 관리로 전환하여 원산지 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한 기업, 협력사와 공동 FRA컨설팅으로 원산지 검증 대응 기업 ,기업 오너의 주관 하에 무역 및 관리부서 전직원이 참여한 모의 원산지 검증 실시 기업 등 중소기업의 FRA 활용 성공사례가 발표되어 다른 참가자들의 FTA 대응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

소한섭 중기 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세계 GDP의 73.5%를 차지하는 52개국과 FTA를 체결한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수출 시 원산지 증명발급 및 사후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꼬집으며 이번대회를 통한 대응능력 향상과 수출확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에도 FTA 활용에 따른 애로 수렴 및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