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중소수출기업을 위한 간담회 개최

103659_81643_1949

경상남도 창원시는 시청 제 3회의실에서 2일 지역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한 지역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진산업, 동광테크 등 14개 지역수출기업, 창원산업진흥재단, 창원상공회의소 등 5개 유관기관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대·중소기업 컨소시엄 구성을 통하여 협력사와 공동 해외시장 개척 방안과, 해외 유명전시회에 공동관을 운영하여 다수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였다.

독자적인 해외판로 개척이 쉽지 않은 중소기업에게 해외박람회, 무역사절단 운영이 확대 지원되어야 한다는 등 의견이 오갔다.

export

이와 함께 박람회 등 참가기업에게 수년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하여 수출계약의 시간을 단축할 필요가 있다는 것에 참가자들은 의견을 모았다.

이날 홍명표 시 기업사랑과장은 시가 추진하는 수출지원 시책을 제공하였고 코트라 최진성 차장은 이동코트라에 대한 안내와 시장정보를 제공하는 등 정보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보였다.

또한 창원상공회의소 김민주 관세사는 한·중 FTA에 대한 주요내용과 최신동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중소기업들의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송성재 시 경제 국장은 중소기업 특성상 해외판로 개척이 어렵다고 말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지원 예산을 내년 대폭 늘려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은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향후 수출지원 시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 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