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위원회,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 품직 향상 워크숍개최

저작권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제주오션위츠호텔에서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협력 워크숍을 개최하고 중소기업 저작권 지원성과 공유, 저작권 서비스 발굴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전국 12개 중소기업 육성·지원 기관과 30개 중소기업, 저작권 전문가등이 참여하였으며, 이 날 문체부에서는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 정책 및 향후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저작권 서비스 수혜기업 5곳에서 사례 발표를 통해 저작권 서비스의 효과와 필요한 개선 방안등을 논의했다.

이 중 로맨스 소설 전문 인터넷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로망띠끄’의 사례가 눈에 띄었다.
로망띠끄는 제휴업체들과 저작권 관련 계약 체결 시 겪었던 권리보호, 불합리한 조건 등 사전 검토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하며 한국저작권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무료 전문가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받아 해결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여러 건의 새로운 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했었다고 밝혔다.

작년부터 추진 중이었던 ‘중소기업 저작권 서비스 지원’사업을 통하여 로망띠끄와 같은 기업에게 저작권 애로해소와 저작권 부가가치 창출 등을 이뤄내고 있다.

한편,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저작권 서비스 품질 향상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저작권 지우너 사업 발굴, 지역 중소기업의 저작권 분야 회외 진출 지원 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