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중소기업과 상생 ‘산업혁신 운동 협약식’ 개최

한전중소기업 지원

19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한국전력은 중소기업의 경영과 품질 혁신, 생산성 향상 지원을 위한 ‘2015한전 산업혁신운동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서는 여성구 한전안전본부장, 산업 혁신 운동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25개사 대표, 산업혁신 컨설팅 협력단체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조규제 본부장 등 50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2013년 11월 한전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와 공공기관 산업혁신 운동 참여 협약을 걸쳤으며 2014년 협력기업 20개사에 혁신 컨설팅비로 2억원을 지원하는 등 중소 협력 기업 경영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중소기업의 혁신 촉진을 위해서 총 사업비를 6억원으로 증액하고 생산성 향상 설비 지원의 강화로 기업당 혁신컨설팅 지원금액을 기존 금액 보다 1천만원 올린 2천만원으로 증액 하였다.

올해부터는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사업도 확대했다고 밝혀 현재 25개 참여기업 중 40% 이상에 전사적 지원관리, 컴퓨터지원설계 시스템 구축 등 구축비로 기업당 2000~4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산업혁신 운동을 통해 한전은 대한민국의 제조업과 중소기업의 자발적 생산성 향상을 통한 산업 전체 경쟁력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전은 앞으로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