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 인증제를 통한 중소기업 키우기 성공했다.

경기도중소기업인증제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지원하는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로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가는 발판이 되고 일자리 창출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경기도는 29일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를 통해 지난 1995년부터 올해 말까지 인증 받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5년간 정상가동 생존율을 조사하였다.

이번 조사를 통하여 정상가동 생존율은 78.4%로 통계청이 발표한 전국 기업 5년 생존률 30.9%비해 상당히 높은 수치를 보였다.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 란 기업 경쟁력 제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인증하여 우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취지에서 나온 제도이다. 20주년을 맞는 인증제는 올해까지 총 5167개의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인증을 받은 업체는 인증마크를 활용한 기업 이미지 제고, 경기도 브랜드 활용, 자금융자지원, 인증 마크를 활용한 해외전시 공동관 운영 및 마케팅 지원 등 인센티브와 구체적인 성장 플랜을 통한 기업의 역량 강화와 같은 각종 맞춤형 지원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런 인증제를 실시하여 2014년 인증기업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로 1년 동안 평균 13명정도의 추가 고용창출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이는 인증제로 인한 각종 인센티브가 안정적인 경영에 도움이 되면서 고용창출까지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분석한다.

또한 정부가 2011년부터 추진한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에 경기도내 기업이 63개가 선정되었으며 이중 73%가량이 유망 중소기업 인증 업체로 조사되었다.

이 외 경기도는 인증제의 효과를 더욱 키우기 위하며 인증 업체들이 글로벌 강소기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유망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유망 중소기업 역량강화 사업’은 경영혁신, 기술혁신, 국제화 촉진 부문에 대해 진단 연계 맟춤형 지원을 하며 올해 총 25개 업체가 44개 과제에 참여했다고 덧붙혔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 가치 고도화 및 토탈 서비스 등 지원 시책 등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을 육성하겠다”라고 말하며 이를 통한 도민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