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신용등급 오르면서 국내 공기업 신용등급 같이 올랐다.

무디스국가신용등급상승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21일 국가신용등급의 상향조정으로 한국전력의 신용등급을 Aa3에서 Aa2로 상향하는 등 공기업의 신용등급을 조정하였다고 밝혔다.

무디스는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동서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서부발전 등 한전의 6개 발전 자회사가 이날 신용등급도 Aa3에서 Aa2로 상향조정 하였다.

한편, 20일 무디스는 우리나라 국가신용등급을 Aa2로 상향조정하고 안정적이라고 전망한다며 발표했으며 이는 지난 4월 등급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조정하고 8개월만에 상향조정된 것이다.

금년 중 투자젹격 등급 국가 중 유일한 상향 조정 되었으며 이번 결정에는 양호한 대외 재정부문 건전성 유지와 경제활성화 및 구조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분에서 대한민국 경제의 성과를 높이 평가한 결과로 분석된다.

무디스는 국가신용등급이 상향된 만큼 한국전력에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이라고 평가했으며 정부가 필요할 때 한전에 시의적절한 도움을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하였다.

이와 같은 이유로 한국도로공사와 한국가스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의 공기업의 신용등급이 Aa2로 상향조정되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