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중소무역업체 외환 수수료 인하

한국무역협회와 KB국민은행이 함께 26일부터 수출 증가세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무역업체를 위한 ‘외환수수료 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무역협회에서 추천한 우수 중소무역업체는 KB국민은행에서 외환송금수수료, 신용장 개설·통지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수수료 우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을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에서 확인서를 출력하고 국민은행 지점에 제출하게 되면 최대 80%까지 우대 받을 수 있다.

그림1

이번 수수료 우대는 지난 5월 KB국민은행장과 한국무역협회 회장과의 업무협약으로 중소 무역 업체의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외환수수료 우대 서비스를 시작으로 경기침체로 중소무역업체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KB국민은행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하는 외환수수료 우대서비스가 어려움에 처한 무역업체 지원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중소기업이 다시 한 번 무역 1조 달러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 기관을 활용, 중소 무역업체에 대한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중소무역업체 비용절감은 물론 수출증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