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5대 금융악 척결을 내년에도 지속하겠다.

금융5대악척결

금융감독원이 지난 8개월 동안 금융악 척결을 위한 금융권 전체의 노력이 큰 성과를 내었다고 평가하며 내년에도 5대 금융악 척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9일 금감원에서는 서울 여의도 금감원에서 ‘민생침해 5대 금융악 척결 범 금융권 협의체’ 3차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서태종 금감원 수석부원장 주재 하에 은행·여신·보험·저축은행·상호금융 등 범금융권 유관기관 부기관장 15명이 참석하여 8개월간의 성과를 점검, 향후 대응방향을 논의했다.

그동안 금감원에서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불법사금융, 불법 채권추심, 꺾기 등 금융회사의 우월적 지위남용, 보험사기 등을 5대 금융악으로 지정하고 이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보이스피싱 사기범 목소리 공개, 신속 지급정지제도·장기미사용 계좌의 거래중지제도 도입 등을 통한 대책을 마련하여 지난해 하반기 기준 금융사기 피해신고에 비해 올해 7~10월 사이 월평균 154억원으로 줄었다. 또한 보험사기 적발 실적도 지난해 상반기 2869억원에서 올상반기 3105억원으로 증가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금감원은 금융 유관기관들과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가 여전히 성행하는 상황에서 범죄수법 또한 더욱 교모해지고 지능화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강력한 대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