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핀테크 테스트베드 개소식 개최

금감위핀테크베드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은 자본시장 핀테크 테스트베드 개소식을 15일 열었다. 따라서 앞으로 테스트베드를 통한 시뮬레이션 환경이 구축되어 핀테크 기업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에 대한 여부를 가상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증할 수 있게 된다.

핀테크 테스트베드란 핀테크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를 금융전산망에 연동하여 테스트해보는 시뮬레이션 인프라로 자본시장 핀테크 테스트베드는 서울 코스콤이, 은행권 핀테크 테스트베드는 분당 금융결제원에 위치해있다.

이번 개소식은 지난 7월 금융위가 발표했던 ‘금융권 공동 핀테크 오픈 플랫폼 구축방안’에 일환으로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이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 정연대 코스콤 사장 등 금융당국과 유관기관, 핀테크 기업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임 위원장은 “핀테크 테스트베드와 내년 상반기구축 예정인 오픈 API 플랫폼은 핀테크 산업의 핵심 인프라”라고 전하며 금융회사와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이 소통하는 통로가 되어 핀테크 시장의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따라서 앞으로 금융보안원과 통합 신용정보집중기구 설립 등 핵심 인프라를 통한 비용과 시간 단축이 이루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날 뉴지스탁과 데이터&애널리틱스 등 13개 스타트업체와 코스콤은 양해각서(MOU)를 맺고 앞으로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통해 협력과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