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우주발사체 개발분야와의 협력관계 확대를 위한 간담회 개최

우주산업활성화

미래창조광학부는 27일 대전인터시티 호텔에서 ‘한국형발사체개발 2단계 사업협력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우주발사체 개발분야의 중견 및 중소기업과의 협력강화와 산업체 협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우주발사체 전문인력 양성 등의 인프라 구축과 민간기업에 대한 기술이전 활성화하는 등 우주산업의 성장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형 발사체 주요 핵심 부품 개발에 참여 중인 중견 및 중소기업의 ‘산업체와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한 의견 청취등을 통한 정책 반영을 약속했다.

한국형발사체 개발사업은 1.5톤급 실용위성을 지구제궤도에 투입할 수 있는 3단형발사체를 개발하고 7통 및 75톤 액체엔진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현재 1단계 사업을 지난 7월까지 성공적인 마무리를 마쳤으며 2015년 8월부터 2018년 3월까지 2단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1단계 착수 후, 현재까지 약 420개의 산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시험설비 9종을 구축하는 등 사업의 성과를 이루었다.

2단계 사업에서는 75통엔진, 발사대 등 본격적인 발사를 위한 개발이 진행 될 것으로 보여 산업체들의 역할 확대가 더욱 중요해 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형발사체가 성공적으로 개발이 완료되기 위해 산업체의 능동적인 사업참여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부는 이 사업을 통한 우주기술 산업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