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이집트 철도 신호시스템 현대화 사업에 EDCF 지원

이집트

한국수출입은행은 이집트 ‘나흐하마디 ~ 룩소르구간 철도 신호시스템 현대화사업’에 1억 1500만달러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지원할 방침이라 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공직 방문 중인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임석한 가운데,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이날 청와대에서 사하르 나스르 이집트 국제협력부 장관과의 만남에서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했다.

이 사업은 이집트 정부가 2008년부터 추진 중에 있는 ‘철도시설 현대화 계획’의 일환으로, 이집트 관광과 물류 면에서 경제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철도의 신호체계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프로젝트이다.

게다가 이집트는 연간 130여건의 철도사고가 발생하는 등 철도시스템의 안전성 확보가 시급한 상황으로 이번 사업구간이 포함된 카이로, 룩소르, 아스완 구간의 경우 나일강을 따라 거점도시를 연결하는 관광, 장거리 여객 수송 등의 교통 요충지이기도 하다. 따라서 사업의 완료될 경우 철도 수송량이 증가하고 안전사고 발생률 감소 등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지역경제 발전, 교역 확대 등에 기대가 크다.

수은은 EDCF 지원으로 1억 1500만달러를 나흐하마디부터 룩소르까지 전자연동시스템과 자동차열차보호장치 시스템 등을 도입할 방침이며, 세계은행과 유럽부흥개발은행 등에서도 협조 융자방식으로 이번 사업에 참여할 방침이라 전했다.

한편, 수은은 이날 이집트 국제협력부와 이집트 대규모 인프라 사업 협력 증진을 위한 금융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EDCF 사업에 7억달러와 수출금융에 23억달러의 한도 내에서 수은이 이집트에 금융을 제공하게 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