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중소기업에 첨단기술 보급

조충훈 순천시장과 신성철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이 10일 대전 KAIST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순천시는 10일 한국과학기술원 총장실에서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연구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기초 지자체 중에서 최초로 한국과학기술월과 맺은 업무협약이다.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플랫폼은 노후화한 산업단지에 있는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할 수 있도록 KAIST가 보유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첨단 기술을 보급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KAIST는 순천지역 전통산업단지에 4차 산업혁명 플랫폼을 구축한다.

단지에 입주한 기업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과 보급이 가능한 중소중견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KAIST는 전통산업단지에 연구원을 파견해 기업별로 모델을 발굴과 4차 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기업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KAIST와 함께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한 사전 조사와 분석,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공동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시는 기존 제조업 생산라인에 4차 시스템을 넙목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