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 개소식 개최하고 이란 수출기업 지원

이란

우리은행이 25일 이란 교역 및 투자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 가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울 소공로 본점에서 이광구 은행장과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 1차관 및 관계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는 우리은행 본점 1층에 설치되어있으며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KOTRA, 무역보험공사, 전략물자관리원, 한국수출입은행, IBK기업은행 등의 관련기관에서 파견되어있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평일 9시 30분부터 5시까지 전화 또는 직접 상담을 실시할 방침이며, 조만간 자체 홈페이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17일 이란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제제재가 해제되어 무역이나 투자 등에서 자유로워져 수출입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란에 대한 제제 해제에 따른 교역절차, 결제제도 등의 제도 변경사항을 전파하는 업무도 이곳에서 진행된다.

또한 무역거래 시 유의해야할 점, 정책금융 지원, 수출대금 미결제 해소, 이란시장 최신정보, 이란과의 분쟁 상담 등 기업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한 해결점을 찾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상목 차관은 이번 지원센터를 통하여 국민들의 궁금증과 애로사항 등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 전했으며 이를 통하여 이란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 전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향후 이란과의 무역 및 투자가 자유가 자유로워져 수출시작 확대 및 수입 다변화 등 경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지원센터 운영으로 수출입 기업들에게 지원하며, 관계부처와 협약으로 국내 기업이 이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