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국인 관광객 대상 텐센트 해외결제 자금정산 서비스 시작

우리은행핀테크사업급속도로 늘어난 중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이 ‘텐센트’와 제휴를 시작하여 국내 자금정산 업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텐센트에 미리 충전된 위안화 자금을 원화로 지급되는 서비스인 ‘우리 위챗페이 자금정산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밴사 나이스정보통신과의 컨소시엄으로 텐센트와 계약하여 가맹점 50만개에서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직 중국의 신용카드 보급률은 8%정도로 모바일 페이결제와 같은 방식이 우리나라에 비해 더욱 보편화 되어있다. 따라서 이러한 특성을 볼 때 우리은행이 출시한 자금정산 서비스의 전망이 밝은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은행핀테크

앞으로 우리은행은 ‘텐센트 해외결제사업’ 가맹대행사 신세계아이앤씨, 다날, 파투아와의 협력으로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중국 관광객이 자주 찾는 명동지역에 ‘우리-위챗-QQ 무료 와이파이존’을 설치하여 요우커가 더욱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중국 1위의 메신저 회사 ‘텐센트’는 ‘위챗’과 ‘QQ’라는 메신저에 각각 약 6억명과 약 8억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IT기업이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