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소 및 중견기업의 뿌리산업 기술지원 사업 신청 접수

뿌리산업

울산시는 19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지역본부와 함께 중소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29일까지 2016년 뿌리산업 기술지원 사업 신청을 접수할 방침이다.

사업비는 3억 2600만원 규모로 뿌리산업경쟁력 강화지원에 1억원, 뿌리첨단화 기술지원 2억 2600만원으로 시제품제작 지원과 생산 공정 고도화 및 공정개선 분야를 지원한다.

뿌리산업은 제조업의 뿌리가 되는 산업으로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 공정 기술을 활용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는 최종제품의 품질경쟁력 제고에 필수적인 산업으로 자동차나 조선, IT 등 국가 주력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초 공정산업이다.

생기원 울산지역본부는 시 지원으로 중소기업 맞춤형 생산기술지원 사업과 뿌리기업 첨단화 지원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중소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뿌리산업 관련 국제세미나 2건, 뿌리기술 경진대회 5건, 기술교류회 21건, 기술지도 및 시제품 지원 117건 등을 수행하여 기업 경쟁력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 몫을 한 바 있다.

지원을 희망기업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한국생산기술연구원으로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 e-mail 로 접수하면 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