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실시 상하반기 각각 30억원씩 지원

운전자금

인천 부평구는 오는 2일부터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기술개발 촉진을 위한 ‘2016년도 상반기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를 실시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부평구에 공장이나 사업장은 둔 중소 제조기업이 구와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 융자금의 대출이자 중 일정 금액을 수에서 부담하는 이자차액지원사업으로 일반기업은 1.5%, 우대기업은 1.8%를 지원한다.

구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확산과 어려운 기업 지원을 위하여 구민 2명 이상을 신규 채용한 기업이나 구에 지정 기부기업, 재해 및 화재 피해를 입은 기업에 0.2%의 추가 지원해줄 방침이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3년이던 융자 기간을 4년까지 늘려 기업 지원을 확대한다.

융자 지원 사업은 민선 6기 부평구청장의 공약으로 작년부터 기존 융자규모 60억 원, 업체별한도 4억원 이내로 2배 늘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각각 30억 원씩 융자하고 하반기는 7월 1일부터 접수받을 것이라 설명했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희망 기업은 중소기업, 신한, 국민, 하나, 산업은행을 방문하여 여신 상담을 진행한 후 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경제지원과 기업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