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설명회 개최, 온라인 수출 지원

온라인수출지원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종합 설명회’를 코트라(KOTRA),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함께 개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8월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개발 및 계획, 수행까지 함께 진행한 개방형 협업의 첫 사례이며 각 기관들이 각각 운영해오던 지원사업을 개방하고 협업시스템을 구축하게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 수출 중소기업은 어느 기관을 통해서라도 세 기관 전자상거래 수출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유망 중소기업 300개사를 공동 선정하는 등 전자상거래 수출을 집중 지원할 방침이라 전했다.

현재 온라인 수출 인큐베이팅, 케이몰 24 입점 및 프로모션 지원, 해외 온라인 쇼핑몰 판매대행, 대형 전시회, 일 대 일 수출상담회 등에 중점 지원하고 있으며 유망기업으로 선정되는 기업에 대해서는 각 기관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수출지원 사업참가 신청 시 가사점이 부여된다.

이 외 설명회에서는 3개 기관 지원 사업 소개와 중소기업이 바로 활용 가능한 시장자료, 전문가 마케팅 방법이 소개되었다.

박병규 BS커뮤니케이션 대표는 현재 중국 온라인시장 성공비법으로 ‘철저한 시장조사와 정확한 타깃팅’을 강조하였으며 특히 현지 인기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장상식 국제무역연구원 연구위원은 온라인 B2C 시장에서는 신규 업체도 단계별 성장전략을 통하여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하며 2017년까지 B2C거래가 모바일과 인터넷 사용급증, 중산층 확대로 인하여 국경 간 거래 비중이 40%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따라서 온라인 수출기업이 오프라인 수출기업보다 생존율이 높으며 품목이나 시장 다변화가 더 뛰어나다고 국가별 소비자 트렌드 기반 마케팅 차별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