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개성공단 전면중단 업체와 수출감소 등으로 난황 겪는 중소기업 지원

전주시

전주시가 경영난과 수출감소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위한 융자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주시는 올 상반기 중소기업육성기금으로 중소기업 70억원, 소상공인 10억원씩 총 80억원을 경기침체와 신제품 개발에 따른 운용 자금난에 난황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융자에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개성공단 전면중단에 따른 피해 업체에 대하여 다각적인 지원과 안내를 통하여 안정적인 경영으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유지 지속을 위한 지원도 나설 계획이다.

융자지원은 운전 창업자금으로 업체당 3억원 이내로 소상공인은 2천만원 이내 지원되며, 융자기간은 2년으로 이차보전율은 일반기업 3.5%, 여성기업 4%, 벤처 및 바이전주 업체, 우수향토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5%로 지원된다.

지원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오는 7일 ~ 11일까지 5일동안 전주시 현장시청인 기업지원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신청업체는 전주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심의위원회의 융자평가표를 통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융자지원이 결정된 업체에서는 시중 8개 금융기관에서 소정의 서류를 준비하여 2개원 이내 융자 및 대출 신청을 해야만한다.

한편, 시는 경기침체로 난황을 겪고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하여 올 하반기에도 50억원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