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글로벌 투자 전문회사들과의 상담회 개최

투자상담회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서울 신반포에 위치한 JW메리어트호텔에서 10일 ‘2015 하반기 글로벌 기업과의 만남의 장’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중소기업들과 해외 유명 창업기업 투자전문회사들과의 상담회 등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정보통신기술(ICT), 반도체, 모바일, 에너지 등 각 산업 기술 분야에서 전 세계를 주도하는 인텔, 에릭슨, 퀼컴 바스프, 샌디스크,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실리콘밸리 은행 등 글로벌 기업 6개사와 창업투자 전문은행 1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국내에서는 중소·벤처기업 중 성장가능성이 큰 28곳이 선정되어 참석하였다.

해외 유명 창업기업 투자전문회사인 실리콘 밸리가 참가하여 국내 중소·벤처기업들과의 1 대 1 심층 상담회가 진행되었다. 또한 인텔·샌디스크 등 글로벌 기업 들의 사업 방향과 인수합병 전략, 젠처투자 전략, 최근 기술 경향 등의 키노트(Keynote) 스피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국내 창업투자회사 5개사가 참석해 중소·벤처 기업과의 투자 상담도 진행되었다.

국내 기업들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글로벌 투자자가 선호하는 방향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전하며 이번 상담 결과로 실질적인 투자가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한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급변하는 세계경제 하에서 글로벌 시장과 같은 새로운 영역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말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에 해외 유명 창업 투자회사 등과의 공동 펀드 조성을 통하여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