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개최

구매상담회

중소기업청은 ‘2015 제 4회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를 11일 서울 양재 L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지난 2007년부터 총 31회의 구매상담을 개최했으며 120여개 대기업과 중견기업, 5000여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87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해에 4회의 구매상담회를 통하여 총 75억원 가량의 거래가 성사되었다고 말했다.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판로개척의 길을 밝혀주며 국내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동반 성장과 상생협력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70개 대기업과 중견기업, 300여개의 중소기업간의 사전 매칭 및 현장 접수가 이루어졌으며 이 규모는 역대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은 최초 대면상담 이후에도 지속적인 협상을 하여 공동 판로개척 및 기술 개발, 협력사 등록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중기청 관계차는 “이번 구매 상담회는 대기업, 중견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중소기업과 1인 창조기업 등의 판로개척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방식을 보다 다양화하고, 사전 매칭과 사후관리를 강화해 중소기업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