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 11일~12일 개최되었다.

교원연수

지난 11일부터 2일간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The-K 서울호텔에서 특성화고 교사 25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는 특성화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중소기업의 위상과 역할, 중소기업 취업지도 방법,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과서 활용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1일차에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및 취업 지원 정책 안내와 특성화고 진로교재 ‘중소기업과 나의 꿈’ 활용법, 중소기업 인식개선 연극 등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교수법 등이 소개 되었다.

또한 지난해 연수 프로그램 중 교육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고벤처 포럼 고영하 회장의 ‘중소기업의 역할과 위상’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연수에서도 교육 참가자들의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2일차에는 권주형 숭실대 교수의 ‘미래 산업사회의 변화와 중소기업 인재양성 전략’과 이현기 ㈜연우 팀장의 ‘중소기업 고졸 취업 스토리’ 등의 강연이 진행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학생들이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와 역할을 정확하게 인지하는 등 우수한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하여 이번 연수에 참여”했다고 밝히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우수성, 가능성 등에 대하여 바로 알게 되었다고 전하며 학생 진로상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인력개발처로 문의하면 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