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한국가스공사 협력하여 중소기업 지원

수출지원

한국남동발전과 한국가스공사가 대구 한국가스공사 회의실에서 7일 양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동반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과 한국가스공사가 협업을 통한 발전 및 가스산업분야 협력 중소기업의 해외 글로벌시장 공동 진출을 지원, 수출촉진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지난 2012년 4월 남동발전은 협력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하여 수출전문 대행사인 G-TOPS를 설립하여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남동발전은 수출전문회사인 ‘G-TOPS’를 활용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면서 수출전문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해외판매 네크워크 등으로 주요고객 또는 바이어의 발주정보 같은 포괄적인 수출대행 서비스를 한국가스공사 협력 중소기업에 제공할 방침이다.

G-TOPS는 적극적인 해외시장에서 마케팅활동을 통하여 지난해 나이지리아 액빈발전소 성능 복구공사 등 약 800만 불의 수출계약을 달성한 바 있다.

남동발전 홍성의 본부장은 “국내 에너지 산업을 주도하는 양 기관이 오늘 협약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의 건강한 기업생태계 조성에 기여, 가스공사의 협력중소기업 풀과 G-TOPS의 역량을 통합, 접목한다면 해외사장 공동진출에 미치는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기관의 협력으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