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보험공사, 슬로바키아와 금융협력 체결

슬로바키아업무협약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현지시간으로 1일 슬로바키아에서 슬로바키아 수출입은행과 금융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내 기업들의 중유럽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박근혜 대통령이 프랑스 및 체고 국빈 방문을 계기로 성사되었다.
이번 협약 내용에는 양국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슬로바키아 프로젝트 발굴 및 수출, 투자거래에 대한 금융지원 협력강화와 인력 및 정보 교류 확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슬로바키아는 현재 중유럽 지역협의체인 비세그라드 그룹에 속해 있는 신흥시장으로 경제 통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의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또한 지난해 유럽 내 우리나라와의 교역규모도 7위를 기록하였으며 총 70여개의 기업들이 현지로 진출한 상태이다.

슬로바키아업무협약

무역보험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양국의 대표 공적 수출 신용기관 간 협력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어 우리 기업의 중유럽 진출을 촉진하고 양국 간 무역 증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수출금융 지원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은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요소”라고 전하며 “우리 기업이 잠재적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무역보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슬로바키아 수출입은행은 1997년 슬로바키아 정부 소유로 설립된 국책은행이며 수출보험 및 구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