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벤처 20년 성과와 미래 벤처생태계 구축 전략’심포지엄 개최

벤처기업

12일 벤처기업협회와 한국중소기업학회는 서울 서초구 더 팔래스호텔에서 ‘한국의 벤처 20년 성과와 미래 벤처 생태계 구축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벤처기업회가 20년간 한국벤처기업의 경제적·사회적 성과를 재평가하고 창조경제를 선도할 벤처 생태계를 재 설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이 날 참석자들이 모여 벤처기업이 경제위기 극복 구원 투수 및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동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점에 대해 공감하였고 한층 발전된 벤처 생태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대기업과 벤처기업의 협력관계 구출, 기업가정신 교육의 확대 등을 제안했다.

주제발표에는 이춘우 서울시립대 교수는 경제위기 극복의 구원투수, 코스닥과 미래 신성장산업의 쌍끌이 역할, 자수정가형 성공모델 창출,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 원가절감 대기업 종속형으로부터 첨단기술혁신 지향 자주독립형 중소기업 패러다임 변혁, 기업문화와 관리관행의 수준제고, 창조혁신경제 시스템 창출의 개척자를 ‘한국 벤처 20년의 7대 성과’로 꼽았다.

이 교수는 글로벌 시장 플레이어형 벤처 지향과 벤처 글로벌화 촉진 생태계 조성, 상생형 M&A 활성화를 토한 대기업과 벤처기업 간 공진화 구조 창출, 기업가정신교육 활성와와 기업가 존중의 사회문화 조성을 3대 핵심과제라고 하며 이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 날 참여한 업계 교수들을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과 의견들을 내놓고 교류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