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C은행 찾아가는 은행서비스, 뱅크샵 영업개시

SC은행찾아가는은행서비스

한국SC은행은 지난 14일 이마트 반야월점에 뱅크샵 1호점을 개설한데 이어 21일 이마트 세종점에 2호점을 오픈하여 주말과 야간에도 대부분의 은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뱅크샵'(Bank#) 영업이 개시 되었다고 밝혔다.

이 외 28일에는 이마트 킨텍스점, 내년 1월 부산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등 추가로 뱅크샵을 오픈할 방침이며 전국의 신세계 백화점에 있는 이동식 점포들의 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뱅크샵에는 직원 2~3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태블릿PC를 이용하여 현금 출납을 제외한 대부분의 은행서비스를 처리 할 수 있도록 한 은행 영업점이다. 새로운 형태로 나온 뱅크샵은 종이서류 등 고정비용을 최소하하여 효율성을 높혔다고 SC은행은 설명했으며 현금 출납과 같은 업무는 ATM 기기를 통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뱅크샵의 대부분의 업무는 이마트 영업시간에 맞추어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출금예금, 정기예금, 신용대출, 담보대출, 신용카드, 펀드 상품 등 거의 모든 은행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미 지난해 7월부터 영업점 창구를 대신하여 태블릿PC로 은행업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모빌리티플랫폼'(Mobility Platform)을 개발하는 등 찾아가는 뱅킹 서비를 시작한 바 있다. 또한 이를 이용하여 10월부터 태블릿PC를 이용하여 예금 및 카드 신규를 할 수 있는 ‘카드데스크’와 ‘뱅크데스크’ 등 이동식 점보를 각각 신세계백화점 23개, 이마트 14개에 설치하여 야간과 주말에 영업을 개시하고 있다.

한국SC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장인 윤패트릭 전무는 “앞으로도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고객 친화적 금융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며 “타업종과의 제휴로 금융의 새로운 수익원을 계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