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중소•벤처기업 기술이전으로 동반성장 지속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22일 서울 삼성동 서울사무소에서 9개의 중소·벤처기업에 기술이전 협약식을 갖고 유망기술 이전을 통한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약속했다.

한수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보유중인 특허기술 중 16개의 우수기술을 발굴하여 인터넷에 공개, 희망기업을 모집했다. 현재 ‘소구경배관 초음파 검사 기술’ 등 5개 기술을 9개 기업에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고 전해졌다. 기술이전을 받은 기업들은 향후 600억원 이상 수익을 창출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수원

데이터 및 기술 노하우가 중소·벤처기업에 개방하고 공유하는 계기가 된 이번 행사 이 후, 한수원은 창조경제와 일자리창출을 지원하는 ‘정부 3.0’을 더욱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최근 7년간, 중소기업 지원사업으로 한수원에서는 118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하고 1800억 원의 연구개발품을 우선 구매했다. 또 기술 및 자금지원을 위해 1100억 원대로 대출금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 외 중견사원 교류, 퇴직 전문가 중소기업 재취업 프로그램, 중소기업의 기술·경영상 문제해결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 등 19개 업체 대표와 한수원 조석 사장과의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기술개발, 사업화 과정의 어려움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