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중소기업 중앙회 초청 간담회 참석

충남도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9일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 ‘충청남도지사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여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에 대해 듣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시·도지사 초청 지역별 순회간담회 중 대전충남지역본부 주최로 열렸다. 안 지사와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충남도가 지역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한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목표액을 2조 원 이상 설정한 점에 대해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감사에 뜻을 밝혔으며 ‘충남엔젤투자매칭펀드’ 운용 등 구체적이며 선제적인 중소기업 지원시책 추진에 대한 고마움도 밝혔다고 전했다.

이어 중소기업중앙회 지역경제 활성화, 무등록 정비업소 불법정비 단속, 충남도 인쇄발주물 지명경쟁입찰제도 활용, 상패 및 기념품 제작 시 충남지역 공예 제품 활용,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원-쓰리’ 캠페인 전개 등을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청년 고용확대를 위해 진행하겠다고 전달했다.
또한 서산 중소유통 공동물류센터 건립 지원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내놓아 적극적인 중소기업 기원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안 지사는 “중소기업은 우리 경제의 뿌리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하며 “지역 중소기업이 느끼고 있는 어려움은 지역경제와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기업하기 더 좋은 여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