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 산학연협회와 MOU 체결로 중소기업 성장동력 창출

성장동력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와 한국산학연협회는 기관간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8일 오후 2시 스마트코워킹센터 3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에서 체결된 양해각서를 통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신규 사업 도출을 위한 제반 활동, 신규 사업의 공동추진 및 성과의 공유, 양 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의 공동 활용 지원,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관심사항 협력에 적극 나서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 기관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등 생산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애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산학연협력이 최적의 솔루션이며 장기적이고 능동적인 산학연 협력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며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산업은 신성장동력 분야에 속해있으나 모바일 기업 대부분이 중소 규모의 회사이기 때문에 비즈니스모델 발굴과 기술개발, 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직·간접적 도움이 필요하다.

김동민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장은 “이번 협약이 외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중소 규모의 모바일 기업들에게 산·학·연 협력네트워크를 통한 체계적인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실직적인 지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동석 한국산학연협회장은 “개발 여건이 취약한 중소기업이 생산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애로를 외부 이공계전문가를 통하여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이 공공기관에서 개발 완료한 기술과 노하우를 이전 받아 경쟁기업보다 먼저 국내외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