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정부지원정책 사업설명회로 중소기업 지원 약속
2일 고흥군에서는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지원정책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열렸다.
이 날 설명회에는 중소기업체와 영농·영어단체 대표 100여명이 참석하여 특허청 및 중기청에서 시행 중인 사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경영능력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허청의 ‘중국 수출을 하고 있거나 준비 중인 기업을 위한 중국 내의 지식 재산권’, 전남지식재산센터의 ‘지식재산(IP) 종합지원사업’, 전남 FTA활용지원센터의 ‘각종 FTA활용방안’, 중소기업청의 ‘R&D분야지원사업’등을 설명하는 자리로 기업 운영 중 직접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허청의 심상희 심판관 등 4개 기관 관계자들이 직접 고흥으로 방문하여 기업 및 영농·영어 조합 대표들의 이해를 돕는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사업 운영에 대한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병종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체 및 영농·영어단체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하며 기업들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좋은 환경 마련을 정책적인 지원으로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고흥군에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관련기관과의 협조 관계를 공고하여 고흥 소재 중소기업들이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또한 각종 지원 사업을 활용할 수 있는 사업설명회 등을 진행하여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