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계좌이동 서비스에 대응책 마련하다.
IBK기업은행이 계좌이동 서비스 시행에 따른 개인사업자 신규유입 및 이탈 방지를 위한 ‘IBK평생 주거래기업통장’ 즉 금리우대와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등 금융서비스가 강화된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전용 입출식 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IBK평생 주거래 주거래기업통장’은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 예금 잔액에 대해서 최대 1.0%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대 금리의 경우 신규기업 또는 신규기업이 추천한 기업에 대해 0.5% 포인트를 제공하고 또한 전자채권 결제자금이나 카드매출대금을 입금 받을 경우에는 0.5%포인트를 제공하게 된다.
예금 평잔 300만원 이상이거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100만원 이상의 부수 거래실적에 따라서 전자금융수수료 및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가 면제된다.
뿐만 아니라 통장에 가입한 뒤 1개월 이내로 기업부금을 가입하게 되면 적립식 예금 고시금리에 0.2%포인트의 금리가 추가 지급된다.
이 밖에도 상품에 가입하는 개인사업자에게 매출조회, 부가세환급, 상권분석 서비스 등과 같은 경영종합지원서비스도 무료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에 대해서 “신규고객과 개인사업자에게 혜택이 많은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