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중소기업 우수 기술 및 아이디어 사업화 국비 지원

아이디어

국토교통부는 15일 중소기업이 가진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205억원의 국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70개 안팎의 중소기업이 지원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부는 현재 27개 과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6일부터 한 달간 국가과학기술정보서비스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거쳐 약 40개의 과제를 새로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벤처기업의 우수한 기술 및 아이디어가 국토교통분야 시장에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20억원 규모의 예산을 별도로 편성하고 터널 및 교량 등 사회기반시설의 안전성과 화재 및 교통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한 기술을 중소기업이 개발하여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안전기술 사업화 분야를 신설, 60억원 규모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거나 대학 및 정부출연연구소 등에서 이전 받은 기술 및 아이디어가 사업화 또는 상용화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연구개발 예산을 지원한다. 올해 전체 예산은 작년 대비 11% 증가한 약 21억 원 가량으로 과제당 지원규모 역시 ‘총 연구기간 2년 이내 10억원’에서 ‘총 연구기간 4년 이내 최대 30억원’으로 확대되었다.

국토부는 한국도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가 등과 함께 공공구매협의체를 운영하고 중소기업의 신기술 및 신제품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중소 및 벤처기업의 기술을 소개하는 설명회 및 상담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2015년 말 기준 기술사업화 지원을 받은 기술의 누적 매출 규모는 약 1480억원 규모”라며 정부출연금 투자 대비 9배의 효과를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수한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중소 및 벤처기업이 올해 신규과제 공모에 많이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