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중소기업청 우수상품 설명회
대·중소기업 협력재단과 중소기업청과 협력하여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충북 중소기업 우수상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는 충북지역의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함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설명회는 충북도청과 충북지방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2015 충북중소기업대전’과 연계되어 공동 추진되었다.
우수상품 설명회에서는 충북도청에서 선정된 중소기업 15개 업체를 대상으로 발표와 품평회가 진행이 되었다. 또한 유통채널 3개사에서 ‘중소기업 상품개발 아카데미’를 실시하여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상품설명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총 15개의 우수상품이 엄선되었고 이는 생활잡화 5개와 식품 10로 구성되어있으며 16개의 유통대기업에서 사전 검토를 받아 선정되어 진행되었다.
특히 휴대와 재활용이 가능한 ‘간편와인세트’, FDA 안정성과 영양평가를 받은 ‘김치생유산균’, 가마솥을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솔뫼 고추장’등이 소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
‘중소기업 상품개발 아카데미’에서는 중소기업의 상품개발 및 역량제고를 위하여 70여명의 중소기업 관계자가 참석하여 MD의 히트상품 개발전략과 디자인 마케팅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기청과 협력재단은 중소기업의 상품 판로 개척을 위한 상품 설명회를 지역과 상품별로 매월 설명회를 대최하고 있다고 밝히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