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국회의원, 울산지역에서 정책간담회 개회

울산지역간담회

7일 오후 울산경제진흥원 5층에서 이채익 국회의원(새/울산남구갑)은 울산지역의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 등을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토의하는 등 중단기적인 대책과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 의원과 하인성 부산울산중소기업청 울산사무소장, 김상만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장, 정환두 울산경제진흥원 원장, 김일번 기술신용보증기금 울산지점장, 박상규 신용보증기금 울산지점장, 양순용 울산대학교 산학협력 부총장과 중소기업 대표 20여명 등이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2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이 의원은 인사말을 통하여 “2012년 현재 우리나라의 중소기업들은 국내 총 GDP의 절반이 넘는 약 60%를 차지하고 있지만, 자금과 인력, 판로, 기술 등 기업 경영의 근간이 되는 자원이 열세에 있다”고 말하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육성사업에 대해 중소기업들이 체감하는 정도가 적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의원은 중소기업 경영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교환 시간을 가지고 각 회사에 해외진출시 마케팅, 홍보 등에 대한 적극적인 요청과 기술 및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외국인 전문인력 채용에 대해 완화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엔지니어링 산업의 육성을 위한 정부 교육지원 요청과 3D프린터 운용의 전문인력 양성을 요청하는 등 각 기업에 맞는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 의원은 이날 제기된 정책들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 약속하며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실직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