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아마존 협력하여 국내 중소기업 온라인 판매 지원

코트라아마존협력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는 희소식이 들려온다. 앞으로 코트라에서 아마존 입점 희망 기업들에게 사전 준비부터 마케팅과 물류, 금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고 나섰기 때문이다.

17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코트라는 ‘아마존 온라인 수출 기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론칭 및 사업설명회’를 열고 이 같은 뜻을 밝혔다.

따라서 국내 유망 수출기업들을 코트라가 발굴하여 아마존 입점 및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기본교육과 파워셀러로 만들기 위한 심화훈련을 아마존과 협력하여 제공할 방침이다.

아마존에 입점하고 난 뒤,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원활한 공급을 위해서 아마존과 연계된 물류 컨설팅을 제공하며 온라인 수출 사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온라인 수출 마이크로크레딧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키워드 자동완성 기능, 핫딜 프로모션과 같은 온라인 마케팅을 통하여 매출상승에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이태식 코트라 전략 마케팅 본부장은 “미국은 세계 최대 소비시장으로서 화장품 등 한국산 소비재에 대한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 온라인을 통한 수출 전망이 굉장히 좋은편”이라고 말하여 앞으로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유통의 전과정으로 확대하여 기업들의 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