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지역중소기업을 위한 금융제도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21일 전북은행 3층 대강당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자금지원제도와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지원제도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협약을 통해서 300억 원 한도로 신용대출 확대 및 금리우대 등의 혜택을 전북은행에서 주고 있다. 또한 기술보증기금에서는 90~100% 보증 확대와 보증료 를 우대하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기술보증기금에서는 90~100% 보증 확대와 보증료를 우대하는 캠페인을 시행 중이며, 전북은행과 협약(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을 통해서 300억 원 한도로 신용대출 확대 및 금리우대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전북은행은 JBTP 기술금융지원센터 참여, 전북신용보증재단 5억원 출연 등 중·서민 및 중소기업에 대한 소매전문 은행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기술 우수 중소기업이 금융의 사각지대에서 벗어나 정책자금을 활용해 금융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성장기틀을 다져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상생할 수 잇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북은행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기술신용보증기금 및 중소기업진흥공단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지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이 맞춤형 금융지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