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중소 및 벤처기업 지속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한다

전주시

전주시가 중소 및 벤처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지역경제를 키워나가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지난 25일 전주시와 (사)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는 전주첨단벤처단지 내 지역혁신관에서 관내 중소 및 벤처기업 대표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주벤처촉진지구는 중소 및 벤처기업의 경영과 기술, 인력, 창업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할 방침이라 전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설명한 주요 사업으로는 아이디어 상품화 촉진을 위한 기업의 기술애로사항 해결과 자금을 지원하는 시제품 개발 및 제작지원사업과 기업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필요한 경영 및 사업화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혁신형 중소 및 벤처기업 인증지원사업, 우수 제품 보유 중소기업을 선정,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맞춤형 방식으로 업체당 최고 3,000만원을 지원하는 캐시-카우전문기업육성지원사업 등이다.

또 자금유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적시적소 자금조달을 통한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금유치/기업관리전문인력지원사업, 일자리창출 및 재직자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구인 및 구직 연계 지원사업, 다양한 기업육성 모델 및 성공 기업의 성공사례 전파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혁신형기업교류회 지원사업 등도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내 금속가공 소공인들의 기술, 경영, 마케팅 환경개선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소공인특화지원센터’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전주벤처촉진지구는 앞으로도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 경영, 일자리 창출 등 중소 및 벤처기업으로 지속성장에 필요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강소기업을 육성에 적극 나선다.

한편, 전주벤처촉진기구는 지난해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우수 중소 및 벤처기업에 시제품 개발 및 제작지원 등 5개 사업을 추진하여 매출 16억 2000만원과 고용창출 16명, 자금유치 31억원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강창수 전주시 탄소산업과장은 “중소 및 벤처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