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동반성장 자문단 발족식, 크리스마스의 선물 같은 역할 기대한다.

크리스마스선물과같은역할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사항 해결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24일 ‘중소기업 동반성장 자문단’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단은 항만 내의 중소기업들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법률, 세무, 기술, 항만운영 등 4개 분야로 총 10명의 전문인력들로 구성되었으며 공사는 중소기업의 민원 신청을 받아서 애로사항들을 청취하며 자문단 전문인력을 파견하는 등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동반성장혁신허브인 광양시, POSCO, 광양상공회의소등과 함께 배후단지 중소기업의 산업혁신활동에 참여하여 배후단지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전문 지식 전달에도 노력할 것이라는 설명을 덧붙혔다.

2015년 동반성장 혁신허브에 참여하고 있는 배후단지 입주기업 성화산업㈜의 경우에는 산업혁신활동으로 2시간여의 생산공정 단축 등을 통하여 연간 10억 7,000만원의 증산효과를 달성하였다.

또한 공사는 2016년 동반성장혁신허브와 동반성장자문단의 협업을 본격화시켜서 광양항 배후단지 중소기업들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선원표 사장은 발족식을 통하여 “크리스마스 이브에 중소기업을 위한 동반성장자문단이 발족하여 뜻깊게 생각한다”며 동반성장 자문단이 배후단지 중소기업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보는 등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공사는 최근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동반성장 이행헌장 공표 등을 통하여 중소기업을 위한 동반성장에 강한 추진 의지를 보이고 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