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베트남 & 인도네시아 외부전문가 전담팀 구성

외부전문가

한국거래소에서는 19일 아시아 Top Class 기업 상장유치를 위한 외부전문가 전담팀(TF)을 구성,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최근 높은 성장세와 다수 상장가능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2개국에 외부전문가 TF를 구성했으며 외국기업의 한국 자본시장의 성공적 안착 사례를 확보하게 되면 유지대상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번 TF팀은 해당 국가에 네트워크를 가진 투자은행 IB, 법무법인, 회계법인 등의 실무책임자들로 이루어 졌으며, 위원들은 한국거래소와 공동으로 전담국가별 유치전략을 수립하고 기업 발굴과 현지 상장설명회, 컨설팅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 거래소에서는 지난 1월 15일 국내 기관들이 외국 기업 상장유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해외상장 관련 내용에 대한 조사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상장 관련 법률 및 회계 환경, 상장 장애요인 등의 정보를 파악하고 시장참여자들, 해당 금융당국과의 공유 및 협의로 규제나 제도 리스크 등 상장 걸림돌 제거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 전했다.

김원대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은 위촉장 수여식에서 코스피시장 외국기업 상장의 명맥을 되살리기 위한 원년으로 2016년을 선포, 한국 자본시장의 국제경쟁력 확보와 우량 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많이 상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Comments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